팬케이크 제작예제

웹툰 스케치업 스킬은 일반적으로 건물배경만 만든다고 생각하기 쉬운데요, 응용하기에 따라 음식등의 소품등에 사용할수도 있습니다. 특히, 다양한 음식을 미리 만들어두면 상황에 맞춰 빠르게 '생활'을 만들수 있어 편리합니다. (개인적으로 우라사와 나오키의 음식연출을 무척 좋아합니다. 음식 하나로 '인간'에 대해 고민하게 하죠.)

저의 책 웹툰 스케치업에서도 4장. 실전! 무협배경 - 주점만들기 에서 음식제작에 대한 노하우를 일부 소개한 적이 있습니다.앞으로 좀더 다양한 웹툰 스케치업 예제를 소개해볼 예정입니다.

이번에는 아침식사로 나올만한 팬케이크 세트를 만들어보았습니다.. 상큼한 블루베리와 함께 먹으면 제격일듯 합니다. 웹툰 스케치업 스킬을 이용하면 마치 애니메이션의 한장면 같이 연출할수 있어 웹툰의 퀄리티가 확 올라갑니다.

실제 효과를 확인하기 위해 일부러 별다른 리터칭 없이 포토샵으로 색보정+뽀샤시만 처리하였는데요, 실제 원고에선 시럽이나 그림자 등을 그려주면 더 그럴듯해집니다.


웹툰 스케치업의 스킬 + 뽀샤시 + 색보정입니다. 나중에 시럽 살짝 그려주면 딱이겠죠?


잡지 사진처럼 연출해보았습니다.


블러로 접사렌즈 느낌을 내보았습니다.


웹툰 스케치업의 장점은 미리 좋은 퀄리티로 만들어두면, 상황에 따라 조금만 변형시켜서 연출할수 있다는 점입니다. 등장인물에 따라 조금씩 구성을 바꿔주면 그것만으로도 캐릭터성이 나타납니다. 많이 먹는게 특징인 주인공이라면, 팬케이크를 넉넉히 얹어주는게 인지상정~!

웹툰 스케치업에 대한 더 많은 노하우가 필요하시다면?

B.웹툰 스케치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