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07/09 - 라이트 업 테스트

스케치업으로 만화배경을 작업하다보면, 아쉬운 것중 하나가 빛에 의한 연출이다. 이를 보완하기 위해 사용하는 것중 하나가 실사 렌더링 플러그인인 Vray나 LightUp, Shaderlight 등등인데 개인적으로 자주 쓰는 건 LightUP.

아래는 LightUp을 이용한 테스트샷들이다.

1. Bright RGB와 Dark RGB를 검은색으로, 텍스쳐를 끄면 딱 빛만 남길수 있다. 스크린이나 닷지 등으로 합성하기 편한 느낌.

아래는 텍스쳐를 켠 이미지.

스크린으로 합성해본 보습

Bright RGB와 Dark RGB를 회색으로 잡으면, 적절한 명암만 나온다. 이렇게 하면 overlay로 처리하기 좋은 상태가 되는듯.

아래는 오버레이 합성.

둘다 쓰면 좀더 그럴듯해진다.

오버레이(색감보완) + 스크린(texture off) 결과물

오버레이(색감보완) + 스크린(Texture on) 결과물 : 적절한듯?


덤으로 양쪽다 흰색으로 놔두면 이런 느낌이다.

간지샷