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2.기사의 검 만들기

자, 지금까지 배워본 걸로 간단히 응용강좌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복습이라고 생각하셔도 좋고, 응용력을 늘인다고 생각해도 좋을 것 같습니다.

이번에 만들 것은 판타지의 기초중 기초!! 기사의 검을 만들어보도록 하겠습니다.

자, 준비되셨나요?

제작과정

1) 우선, 칼날의 기본이 될 마름모를 그려볼까요? 바로 그릴수는 없으므로, 아래처럼 직사각형을 그린뒤, 오려내는 방법을 사용합니다. 스케치업은 선의 중앙에 저절로 스냅을 잡아주므로 편하게 작업이 가능합니다.

2) 푸시풀툴로 칼날 몸통을 만들고, 윗부분을 크기툴로 조금 크게 만듭니다.

3) 칼날 머리를 만들기 위해 윗부분을 푸시풀로 조금 더 뽑아냅니다.

4) 이걸 뾰족하게 만들어야겠죠? 아래처럼 중앙에 십자를 그려서 중앙지점을 표시한다음, 각 꼭지점을 중앙으로 이동시키면 간단하게 완료됩니다. 다른 3D프로그램과 달리 아주 간단하고, 직관적이죠. >ㅅ</ (참, 그냥은 안되니 alt 키를 누른 상태에서 이동하세요)

5) 어느새 간단하게 칼날이 완성되었군요. 이제 칼 손잡이를 만들어보도록 하죠. 칼날 바닥부분에서 오프셋툴로 면을 넓힌다음, 푸시풀툴로 부피를 만들어줍니다. 더 넓은 면을 뽑아내기 때문에, 바깥쪽/안쪽을 각각 따로 뽑아냅니다.

6) 불필요한 선은 제거합니다.^^

7) 이제 손잡이를 만들어볼까요? 십자선을 그어서 중점을 확인한뒤, 원툴로 손잡이를 만듭니다. 음;; 이번엔 꽤 버벅댔군요;;

8) 폼멜도 만들어볼까요? 손잡이 아랫부분을 오프셋툴로 살짝 밀어준다음, 푸시풀툴로 뽑고, 모양을 다듬어줍니다.

9) 검손잡이를 조금만 더 다듬어봅시다. 선툴과 푸시풀툴로 끝부분을 잘라내고, 다시 푸시풀툴로 면을 만들었습니다.

자, 귀여운(?) 칼이 완성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