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스비 오딘

하도 단선으로 헤드폰을 해먹은지라… 이번에는 아예 선 끊어먹을 일 없는 블루투스 헤드폰을 구입하였다.

꽤 많은 무선헤드폰을 살펴보다가, 마음을 정한게 모스비 오딘 블루투스 4.0 / apt-x 지원 / 3.5mm 라인을 통한 유선지원 등등 여러모로 잇점이 있어서 구입을 결정하였다.1)

음질

처음엔 상당히 미묘한 느낌? 사실 처음 들으면서 젠장X됐다…라는 느낌이었는데2), 듣다보니 은근 괜찮다. 다만, 무선으로는 살짝 음이 퍼지는 느낌이다. 블루투스 4.0도 아직 멀었나 싶기도 하고. 안익숙해서 그런건지… 개인적으로 해상력을 꽤 중요하게 여기는데 좀 부족한 느낌이긴 한듯. 넥서스7 이 apt-x를 지원한다고는 하는데, 지원하는데 이상태인지, 아니면 지원을 안하는 건지 가물가물….. 뭐, 간단히 말하자면.. 처음엔 좀 이질감이 드는데, 익숙해지면 은근 괜찮음. 아, 유선으로는 오히려 꽤 느낌 괜찮다. 음도 풍성하고 드럼류도 잘 때려준다. USB로 연결할 경우 5.1채널도 지원한다는데 맞는지는 모르겠음. 유선으로 쓸때 공간감은 괜찮다.

계속 쓰다보니, 음이 커졌다작아졌다 하는 현상이 있다. 아무래도 각 파츠별로 배분해 넘기면서 생기는 문제인것 같은데, 영 거슬리네. 다음 헤드폰은 아예 AKG로 갈까….

추가로, 2~3일 정도 사용하면 음이 꽤 익숙해진다. 에이징이 된건지, 내 귀가 익숙해진건지는 모르겠지만 점점 음이 좋아지는 느낌?

ps. 사람마다 취향차이가 있는지, 다른 분이 청음해보더니 무척 좋아한다. 음????

멀티페어링

넥서스7이랑 갤럭시노트를 멀티페어링했는데, 잘 돌아간다. 이거듣다가, 저거듣다가 가능할 듯. 블루투스 4.0 지원하는 넥서스7을 주로 쓸것 같긴 하네.

통화

자체 마이크가 내장되어 있어서, 전화도 가능하다. 이거 은근 편할듯. 헤드폰을 낀 채로 말을 하면 되서 완전 편하다. 마이크가 딱히 돌출되지 않아도 은근 잘되긴 한데… 지하철 같은데서 듣기에는 잡음이 좀 들릴지도 모르겠네..

USB헤드폰

재미있게도, 컴퓨터에 USB로 연결하면 충전과 동시에 가상사운드카드가 잡힌다. 즉, USB로만 연결해도 음악 듣는게 가능하다. 소리도 괜찮은 편이고…꽤 편리한 기능인듯. 최근 와이프랑 동시에 컴퓨터사운드를 켜야 할때, 유용하게 사용한다.

음량/곡전환 버튼

헤드폰 우측에 음량/곡전환 버튼3)이 있어 휴대폰에 손을 안대고 음악전환이 가능. 다만, 구글뮤직은 앱을 켜놔야 인식한다. 조금은 아쉬운 점.

X같은 내구성

음….살다살다가 이렇게 약한 헤드폰은 처음보는데…. 대부분의 헤드폰은 선이 끊어져서 못쓰게 되는 반면, 선이 없는 이녀석은 몸통이 그냥 문제다. 일단, 사고 얼마지나지 않아 USB충전잭쪽이 불량이 났다. 특정각도를 안맞춰주면 충전이 안되는 사태가…. 점점 그 각도가 줄어들어서 나중에는 정말 미칠정도가 되었다. 둘째로… 자체 내구성도 많이 떨어져서., 머리를 고정시키는 부서져 나가고 있다. 으으으으;;; 이게 뭐야…… 플라스틱 장난감이냐!!!! …여름 지나면 좀 돈좀 들이더라도 괜찮은 헤드폰으로 갈아타야겠다. ㄷㄷㄷㄷ

1)
구매를 허락해주신 와이프님께 감사!!
2)
그전에는 AKG Q460이라는 걸출한 녀석에 길들여진 상태였다.
3)
이랑 전화받는 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