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자인 돌

일본판 포저?











뭐하는 툴이냐?

인체인형 프로그램으로, 일본에서 제작. 포저에 비해 좀더 만화같은 느낌으로 모델이 제작되었으며, 디테일한 형태보다는 대략의 틀만 잡을수 있게 되어 있다. 만화에 특화되어 있는 느낌? 점점 피규어업이 설자리가 적어지는 느낌이지만, 뭐 어때?

쓰기는 무척 쉽다

UX가 잘되어 있어서 별다른 설명이 없어도 쉽게 사용가능하다. 그냥 잡고 죽죽 몇번 당겨보면 해결. 하지만, 의외로 모를 수도 있는 팁을 이야기하자면…

카메라와 재질 탭이 숨겨져있다.

화면 구석에 작은 노랑 삼각형이 있는데, 각각 카메라옵션과 재질옵션을 숨겨놓은 버튼이다. (아래 빨강 삼각형)

누르면, 요렇게 창이 뜬다.

왼쪽의 버튼은 카메라탭. 카메라의 FOV를 설정가능하다.

아래쪽의 버튼은 다양한 재질을 설정할수 있다.

아틀리에의 포즈를 가져오는 방법

아틀리에(http://doll-a.net/)에 올라온 포즈들은 해당 번호 (DA31298392183 등)를 상단의 입력창에 붙여넣기하면 화면에 들어온다.다만 정식버전만 가능.

여러 모델 추가하려면?

오른쪽상단은 일종의 레이어탭으로, 각 모델들을 관리하는 곳. 그 아래 + 버튼을 누르면 새 모델을 추가할수 있다.

무료판의 제한

무료판의 제한…은 뭔가 미묘하게 강한데….

  • 저장한 파일을 불러낼수 없다: 기껏 열심히 편집해서 저장해도, 불러낼수 없다. 으으….
  • OBJ로 익스포트 불가: 이건 그닥 큰 문제는 아닌듯
  • 아틀리에 사용불가: 이것도 꽤 큰데, 다른 사람이 만든 포즈를 못가져온다.

현재 판매가격은 할인해서 79$. 조금 비싸긴 한데, 패키지 게임 한번 지른다 생각하면 할만한 수준인듯?1)

홈페이지

메인페이지만, 영어고 나머진 일본어. 그래도 이미지가 많아서 대충 이해가능한듯

http://terawell.net/terawell/

1)
검색하면..시리얼은 나오긴 한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