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효과음 만들기

이번 강좌는 만화에 박력을 더하는 효과음을 만드는 과정입니다. 자, 준비되셨나요?


폰트를 이용해 효과음 만들기

이번 시간에는 만화에 어울리는 폰트를 이용해 효과음을 넣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폰트를 이용하면 손쉽게 효과음을 넣을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수정도 편리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1) Text툴을 선택합니다.

2) 효과음으로 쓸 글자를 적어봅니다. 저는 두둥!이라고 적었습니다.엔터를 눌러 입력을 완료합니다.

3) 적당한 폰트와 크기, 색을 선택합니다.

5) Transform(ctrl+T)을 선택해 각도를 적당히 조절하고, 배치하면 완성~!

오~ 제법 그럴듯한데??

그치?

근데, 좀 심심한 것 같아.

그럼, 좀더 예쁜 효과를 넣어볼까?

예쁜 효과음 만들기

이번에는 글자에 예쁜 효과를 넣어봅시다.

1) 레이어탭에서 글자레이어를 더블클릭하여 layer style 창을 엽니다.

2) 글자에 광택을 주기 위해 Gradient overlay를 선택합니다. 속성을 오버레이로 선택하고 흰색-검은색 그라데이션을 선택합니다.

3) 글자에 무늬를 넣기 위해 pattern overlay를 선택합니다. 역시 속성을 오버레이로 선택하고 적당한 패턴을 적용합니다.

4) 끝으로 stroke를 선택합니다. 적당한 두께로 설정하세요. 저는 5px로 선택하였습니다.

5) 효과음에 좀더 그럴듯한 효과가 들어간 것을 확인할수 있습니다.

직접 적는 효과음 만들기

이번에는 직접 적는 효과음에 대해 알아볼까요? 직접 적는 효과음은 각 상황에 맞춰 좀더 자유로운 효과음을 넣을수 있다는 장점이 있으며 거친선이 그대로 드러나기 때문에 액션씬의 효과음등에 잘 어울립니다.

1) 새 레이어를 만든다음 '효과음'이라고 이름을 설정합니다.

2) 더블클릭해서 Layer Style 창을 엽니다.

3) Stroke탭을 선택한뒤 검은색 5px로 설정합니다.

4) Brush툴을 선택한다음, 단단한 브러시형태를 고르세요. 아래 정도 느낌이면 됩니다.

5) 흰색을 선택한 뒤 화면에 느낌가는대로 효과음을 그려봅시다~! 손쉽게 자연스러운 효과음이 완성!!!

6) 앞서와 마찬가지로 레이어스타일 수정을 통해 좀더 예쁘게 조정가능합니다.

이 느낌도 거칠지만 꽤 재미있네~!!

그치? 선맛이 좋아서 액션씬에 알맞는 방법이기도 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