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시간에는 페인터를 알아보도록 합시다.

12.페인터

페인터는 코렐사에서 개발한(사실 그전에 다른데서 개발되다 인수되었습니다만..) 그래픽툴입니다. 좀더 수작업을 구현하는데 좋습니다.


 

페인터의 장점

페인터의 브러시는 포토샵과 달리 보정/디지털처리 보다는 수작업의 물리적과정이나 효과 등을 디지털로 구현하는데 중점을 맞추고 있습니다.

포토샵에서는 하기 힘든 물감이 부드럽게 섞이는 효과 뿐만아니라, 물감의 두께나 붓의 입체적인 자국을 표현할수도 있고,

수채화 툴의 경우 물이 바람/중력 등에 밀리고, 말라가는 효과까지 표현할 정도로 디테일합니다.

그만큼 수작업 느낌을 내는 데 여러모로 탁월한 툴입니다.

만화에 있어서 페인터

아무래도 웹툰쪽은 깔끔한 선 + 셀식 스타일이 많아 페인터와는 잘 맞지 않는 편이며 주로 포토샵 혹은 사이툴을 사용합니다.

하지만, 일부 독특한 그림스타일을 추구하는 사람들 사이에서는 페인터도 원고작업용으로 꽤 사용되고 있습니다.

한국식 그래픽 노블을 추구하는 엘프화가의 무령 역시 페인터를 주로 사용해 작업되고 있습니다.^^

페인터의 가격 및 판매처

페인터는 현재 863000원에 판매중이며 코렐사이트 에서 구입할수 있습니다. 언제나 그렇지만 여력이 되신다면 구입하시는 걸 고려해보세요.


포토샵이랑은 느낌이 많이 틀리네.

응. 일반적인 만화보다는 일러스트나 그래픽 노블쪽에 많이 사용되는 편이야. 내 웹툰 무령(巫鈴) The Kinslayer도 페인터로 주로 작업했지.

그런데 포토샵도, 페인터도 펜작업은 아무래도 어려울 것 같네

펜작업이 중요하다면, 아무래도 망가스튜디오가 최고일 것 같네. 만약 웹툰이 아닌 순수하게 출판만화를 하고 싶다면 망가스튜디오를 알아두는게 좋아. 그럼 다음시간에는 13.망가스튜디오를 알아보도록 하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