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5.1.[팁] 평행 집중선도 그어보자.

질문도 있고 해서 평행선을 그어보는 방법을 간단히 적어볼까 합니다. 방법은 집중선 만드는 것과 큰 차이가 없습니다.

1) 예전 집중선 긋는 것 바로 아래 메뉴가 있습니다.

File → Render → speed line을 선택하세요.

선택하셨나요?

2) 선택하면 화면가운데 작은 평행집중선이 생기고 Layer Properties쪽에 새로운 설정탭이 생기는 걸 볼수 있습니다.

음, 모양은 집중선의 설정탭과 큰 차이가 없군요.^^; 사실 기능도 큰 차이가 없습니다. ㄷㄷㄷ

3) 집중선과 마찬가지로 , 은 페이지를 옮기거나, 집중선의 위치를 조정하는 기능을 합니다.

그런데, 요런 아이콘이 있군요. 이 아이콘은 집중선을 특정 라인에 맞춰서 긋도록 설정하는 기능입니다.

화면을 보시면 빨간 선이 있는데, 이 선이 집중선이 놓이는 위치를 결정합니다.

캐릭터 등의 외곽에 맞춰서 그을때 쓰면 좋겠네요~~

위는 툴로 선을 그어본 모습입니다. 집중평행선이 빨간선을 따라 생긴걸볼수 있습니다.

4) 음, 다른 명령은 비슷합니다.^^;

<box right #eee 50% round>

  • Lines: 평행집중선의 갯수를 설정합니다.
    • Length: 선의 길이를 설정합니다.
    • Width: 선의 굵기를 설정합니다.
    • Angle: 선의 방향을 결정합니다. 아래처럼 다양한 각도의 선이 가능합니다.

  • Curve: 휘어진 평행집중선을 만들수 있습니다.
  • Distance: 중심선에서 위아래로 멀리 떨어진 정도를 설정합니다.
    • Shift: 중심선에서 양쪽으로 멀리 떨어진 정도를 설정합니다.
    • Start Point/Center/End Point : 중심선을 기초로 가운데에 위치할지 첫점에 위치할지 끝점에 위치할지를 결정합니다.
    • In/Out : 끝점/시작점을 뾰족하게 할지 결정하는 부분입니다.

    </bo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