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4.펜터치도 해보기

자, 마음껏 스케치하셨나요? 그럼, 내친김에 펜터치까지 가자구요~~~ 엘프도 저번 회까지 스케치한 스케치본으로 펜터치들어갑니다.

1) 펜터치를 하기 위해서는 새 레이어를 만들어야 합니다. 레이어 툴에서 버튼을 누른 뒤, 메뉴에서 vector layer를 선택합니다. vector레이어는 벡터방식의 레이어로, EX에서만 제공됩니다. 작업후 펜선 굵기조절이나 선 위치 조정등 세밀한 재조정이 가능하고, 해상도 제한도 없습니다. (비싼 값을 하는거죠~~)

2) 펜 툴을 선택합니다. 펜툴도 연필과 마찬가지로 꾹~ 누르면 다양한 종류의 펜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도구 이름도 G펜이나 마루펜등 친숙한 이름들이네요. 엘프는 평소에 즐겨쓰던 G펜을 선택했습니다.

3) 자, 슥슥 그려봅시다~~~ 개인적으로 망가스튜디오의 탁월함은 이 펜툴에 있다고 생각합니다. 펜툴에서만큼은 그 어떤 그래픽프로그램보다 탁월하다죠~~ 꽤 그리는 맛이 납니다~

4) 펜 도구 역시 tool options창에서 세부 조정이 가능합니다. 세부 내용은 따로 강좌를 할께요~~ (천년후에~ 천년후에에에에~)

5) 수정할때는 한번씩, 스케치레이어를 숨겨서 전체적으로 잘 되어가고 있는지 확인할 필요가 있습니다. 의외로 헷갈리거든요~.

6) 수정하는 방법은 수작업처럼 지우개 툴 등으로 지우는 방법도 있지만, 선이 너무 굵거나, 얇다면 Width Correction 툴을, 매끄럽지 않고 울툴불퉁 그어졌다면, Line Smoother를 사용하시면 편리하게 작업이 가능합니다. (이 둘다 EX버젼에서만 지원될껍니다 아마;; )

7) 자, 적당히 마무리하였습니다. ㅎㅎㅎ 역시 아무생각없이 그리니 개발새발그림이 되는군요;; 자, 이 강좌를 보시는 분들은 이런짓 하시면 안되요 원고는 꼼꼼히!!! 크하하;;;

다음 강좌는 뭐할까요?? 음…집중선도 넣어야 될테고..톤도 넣어야 될테고..시간되면 기타도 3D로 바꿔봐야할테고…=ㅂ= 뭐…천천히 생각해보죠. 다음강좌까지 즐작하시길~~ ^^b