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1.화염이펙트 그리기

이번 강좌는 화염이펙트를 만들어보도록 하겠습니다. 화염마법이나, 도깨비불등에 응용할수 있겠죠?


 

작업과정

1) 새 창을 열고(ctrl+n) 창 크기를 800×600 72dpi로 설정합니다.

2) 화염이라면 캄캄한 밤하늘에 날아드는게 멋있겠죠? 보라색계열로 밤하늘을 채색해봅시다. 적당히 어두운 보라색을 설정하세요. 감이 안잡히시면 #4d103c 으로 설정해주세요.

3) 새 레이어를 만듭니다.(ctrl+shift+N) 이름을 화염으로 설정합니다.

4) 화염 레이어를 더블클릭해서 Layer Style창을 엽니다.

5) Outer Glow 를 체크한다음 Blend Mode를 Screen 으로 바꾸고 색을 붉은색으로 바꿉니다. #ff0000 으로 바꿉니다.

6) Brush를 선택한다음 전경색을 적당히 밝은 노랑으로 설정합니다. 감이 안잡히시면 #fefd38로 설정합니다.

7) 브러시 모양을 아래처럼 설정합니다.(hardness 100% / Mode Overlay / Opacity 30%)

7) 자, 이제 그려봅시다. 적당히 슥슥 그어주세요. 불꽃은 안쪽이 밝고 바깥쪽이 어두우므로 중간쪽을 더 많이 터치합니다.

8) 자, 어느정도 되었나요?

9) smudge 툴을 선택해서 불길을 따라 지그재그로 문질러줍니다.

10) Brush 툴과 Smudge 툴을 반복해서 사용해가며 디테일한 화염덩어리를 만들어줍니다.

11) 이제 장면에 공간감을 만들어주어볼까요? '빛'이라는 이름의 레이어를 한장 더 만든뒤, Overlay로 속성을 바꿉니다.

12) 화염이 나아가는 방향에 밝은 노랑색을 칠해줍니다. 앞쪽이 빛남으로서 전진하는 느낌을 강하게 보여줍니다.

12) 끝으로 불꽃주변에 노랑색을 한겹더 씌워주면, 화려한 불꽃이미지가 완성되었습니다.